가맹비와 교육비 전액 면제… 총 2000만원 상당 부가지원

나라의 미래가 될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크게 조성되고 있다. 이미 많은 대기업들은 청년창업 관련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며 이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풍토 만들기에 한창이다.

정부의 청년희망펀드는 바로 이 청년지원사업의 연장선상에 있는 기금이다. 단순 정부차원을 넘어 각 지자체도 다양한 청년지원센터를 운영, 청년들이 보다 편리하게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창업센터 한 관계자는 `창업현장에서 느끼는 청년들의 창업마인드에는 확실히 기성세대가 갖고 있는 창업의 개념을 뛰어넘는 `무언가`가 있다`면서 `풍부한 아이템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을 가장 쉽게 지원하는 길은 역시 자본이 1순위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청년창업지원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특히 까사밍고, 까사밍고키친, 카페스팟 등을 성공리에 런칭한 ‘㈜라이온에프지(대표 박대순)’도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돕고 있어 눈길을 끈다.

라이온에프지는 까사밍고와 까사밍고 키친 가맹과 관련, 청년창업자들에 한해 가맹비와 교육비를 모두 면제해줄 방침이다. 또한 마케팅 및 부가지원까지 총 2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라이온에프지 관계자는 `젊음과 패기로 중무장한 청년들이라면 늘 새롭고 신선한 것을 추구하는 까사밍고의 창업정신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들이 창업에 있어서 가장 현실적인 벽으로 느끼는 자금적인 부분을 면제를 통해 지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라이온에프지의 성공적인 브런치카페 브랜드 까사밍고는 지중해식 레스토랑 테마를 가미,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해산물, 치즈, 우유 등을 사용, 고객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고려하는 메뉴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시스타브랜드 까사밍고 키친 역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까사밍고 키친은 2-3인이 즐겨먹을 수 있는 원플레이트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핫한 레스토랑이 된지 오래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까사밍고 키친은 현재 홍대본점과 강남역점을 비롯, 통영죽림점, 인천청라점, 진주평거점, 제주해마호텔점, 군산지곡점, 경남창원서상점, 제주모슬포점, 수원광교점, 충남당진점, 김해율하점 등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안양비산점 등 전국 주요상권에서 키친의 인기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라이온에프지는 청년창업지원 이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무이자 창업자금대출(최대1억), 다양한 사업설명회 개최 등도 꾸준히 진행해 창업자들을 돕고 있다. 2016년에는 까사밍고와 비전을 함께할 건물주도 모집, 가맹비, 교육비 등 청년지원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까사밍고 키친은 매주 수요일 라이온에프지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 예비창업주들을 위한 알찬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asamingo.co.kr/)와 문의전화(1544-4133)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