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ATM출금 서비스를 통해 결제를 넘어 금융까지, 고객들의 일상 속 편리함을 더한다.

SSG페이의 ATM출금은 전국 3000여개 청호이지캐쉬 ATM기에서 SSG머니를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SSG페이 앱에서 ‘ATM출금’ 메뉴를 선택한 후 적립되어 있는 SSG머니 한도 내에서 원하는 금액을 설정하면 1일 30만원까지 현금으로 바로 출금할 수 있다.

이로써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충전 또는 상품권, 카드멤버쉽 포인트 전환이나 잔돈 충전 등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의 활용폭이 보다 넓어졌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현금IC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적립된 SSG머니만 있으면 간편한 현금 인출이 가능해 고객들의 금융 생활도 한층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SSG페이는 신세계포인트는 물론, 씨티은행의 씨티포인트, 하나금융지주의 하나머니, KB국민은행의 KB포인트리, SK플래닛의 OK캐쉬백을 SSG머니로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금 결제 후 발생하는 잔돈을 SSG머니로 충전해 적립할 수 있는 잔돈 충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SSG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지금까지 선불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던 SSG머니의 ATM출금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용 폭까지 확대되어 SSG페이의 대표적인 차별점인 SSG머니를 통한 고객 편의성이 보다 강화됐다.

신세계아이앤씨 문준석 마케팅 팀장은 “SSG머니의 ATM출금 서비스는 결제뿐 아니라 금융까지, 고객들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 가장 가까이에서 노력하는 간편결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은혜 기자 (grac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