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사모펀드(PEF) 운용사 ‘JKL파트너스’로부터 20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진행된 130억 원의 1차 투자금액을 더하면 누적 330억 원이다. UC와 WoW, 스테이테크로 구성된 하반기 3대 전략 '트라이포드(Tripod)'를 공개했다.

트라이포드 중 UC(Unexpected Consideration)는 숙박 정보탐색부터 예약, 결제, 이용후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사용자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고려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다.

WoW는 360도 숙소 영상 제공과 키리스-체크인, 인공지능 컨시어지 서비스로 이뤄졌다. 스테이테크를 집약한 호텔 프랜차이즈 사업 '호텔 여기어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가맹사업 가속화도 하반기 3대 핵심전략이다.

JKL파트너스는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로, 팬오션을 비롯해 한국렌탈, 테이팩스, 한국정수공업, 팜스코, TBH 글로벌 등 안정적 시장지위를 확보한 중견기업에 주로 투자해 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고객 경험 가치 강화를 위한 핵심목표에 역량을 집중한다. 기술혁신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 연구개발 및 인재 영입, 스테이테크 사업영역 확대 등 3가지다.

위드이노베이션 심명섭 대표는 “최근 O2O 시장이 급격히 확장되고 있어 그에 대한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는 회사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검증 받은 계기가 됐다”며 “현재 7번째 정책까지 발표된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숙박업계의 오래된 관행을 타파하고 성숙한 숙박 문화를 정착시켜 업계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