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생활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화물운송, 택배, 인터넷쇼핑몰 배송등은 지입제도로 운영중인곳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 업체에서 직배송하는것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지입차에 대해서는 생소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이 업종은 일반인들에게는 아직 생소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

㈜희망물류는 자사의 블로그와 카페등을 통해 지입차에 대한 각종 정보 및 선탑과 연수 현장을 공개함으로써 활발한 소통의 장을 열고 있다.

블로그와 카페에서 공개되는 선탑과 연수 후기는 지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계약 전 지입업무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계자는 "예비 지입차주들은 지입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 이외에는 현장업무에 대해 알아 볼수 있는곳이 거의 없다. 선탑 및 연수 후기를 통해 보다 많은 현장이야기를 전해 지입일에 대한 충분한 고민을 할 수 있고,직접 선탑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로그 및 카페를 통해 중장거리 운행이 많은 직업 특성상 현장의 고충과 운행 피로도, 수입 등에 대해서정확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입 업무가 궁금한 예비차주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이며 현재 운행중인 기사들의 많은 노하우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희망물류는 지입차 선탑을 원하는 경우, 별도의 비용이나 조건없이 현재 운행중인 소속 차량에 탑승하여 일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량 분양시 단독 운행이 가능하도록 무료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