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치위생학과 학생들은 지난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원주시 따뚜공연장에서 개최된 ‘2016 원주 다이내믹 페스티벌’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행사장을 방문한 외국인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지킴이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총 6일간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구강카메라와 Q-scan을 통한 구강관리실태 체크 및 현미경을 이용해 입 안 미생물 확인 등을 통해 시민 개개인에게 알맞은 관리 방법을 소개하였다. 또한, 부스에 방문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들은 유한양행 등 6기관에서 협찬으로 제공된 칫솔과 위생용품을 이용하여 올바른 칫솔질 교육에 직접 참여하여 배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경동대학교 치위생학과는 2013년부터 ‘구강건강지킴이’ 활동으로 원주지역사회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약 1,500여명 정도의 시민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구강건강지킴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연주 학생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소통하며 학교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나누고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