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 28일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보글보글부대찌개면 2만7천여박스를 처음 선적했다고 밝혔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이르면 12월 중순부터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된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지난 28일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보글보글부대찌개면 2만7천여박스를 처음 선적했다고 밝혔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이르면 12월 중순부터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된다. 사진=농심 제공

국내 라면 시장에 불고 있는 부대찌개라면 열풍이 미주시장으로 판로를 넓히게 됐다.

농심은 지난 28일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보글보글부대찌개면 2만7000여박스를 처음 선적했다고 밝혔다.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이르면 12월 중순부터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된다.

지난 8월 출시된 이 제품은 해외시장 개척에 오르기까지 걸린 기간은 단 4개월이다. 이는 짜왕이 해외수출에 걸린 기간보다 단축된 것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중화풍 프리미엄 라면에 만족한 미국 소비자들이 한식라면에 대해서도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농심 관계자는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미국시장 론칭 요청에 부응해 조기 선적에 들어갔다”며 “짜왕, 맛짬뽕과 함께 미국 내 한국라면 인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포부를 내치쳤다.

농심 측은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2017년 해외시장 매출 목표를 500만 달러로 정하고, 올해 안으로 호주와 동남아시아는 물론 유럽까지 수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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