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 PC에서도 ‘이모티콘’ 구매 ‘한번에’

발행일시 : 2016-12-23 10:42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은 PC나 모바일웹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웹서비스다. 카카오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을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매일 업데이트해서 보여준다.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재생되는지 영상과 사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내줘 편리하다.

카카오, PC에서도 ‘이모티콘’ 구매 ‘한번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이 오픈함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인앱결제가 어려웠던 이용자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하다.

카카오는 향후 이모티콘샵의 모바일웹 화면을 개선하고,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에서 친구들이 사용한 이모티콘이 마음에 들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아이템보기'를 누르면 이모티콘샵으로 이동해 해당 이모티콘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모티콘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샵에서 처음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1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모티콘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경우20%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해도 10% 할인권이 지급된다.

카카오 김희정 톡아이템파트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되어 이모티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모티콘 판매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이모티콘 작가도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 ㅣ 대표전화 : 02-6925-6318
사업자등록번호 : 119-86-28010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