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 지사장 김점배)는 지속적인 애널리틱스, 자동화된 실행 및 빠른 응답을 활용하는 마이크로서비스의 광범위한 서비스 지원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맵알은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이벤트 기반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및 관리서부터 애자일(agile)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통합 지원까지 포함한다.

맵알 플랫폼은 간소화된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다른 컨버지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파일, 데이터베이스, 문서 및 스트리밍 애널리틱스 기능 등을 자유롭게 통합할 수 있다. 단일 라인의 코드와 함께 개발자들은 복잡한 데이터 타입을 맵알 DB의 JSON으로 쉽게 처리 가능하다. 또한 개발자들은 혁신적인 기능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맞춤화가 가능한 대시보드는 클러스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운영, 활용 및 서비스 로그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맵알 컨버지 커뮤니티(MapR Converge Community) 중 익스체인지(The Exchange)는 마이크로서비스, 대시보드 및 코드 스니펫(code snippet)과 관련한 활용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퍼블릭 포럼을 지원한다.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의 이벤트 중심 마이크로서비스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머신 러닝 및 분석 기능을 데이터 상에서 바로 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일, 데이터베이스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원활하게 활용 가능한 마이크로서비스는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 처리(data-in-motion) 및 저장(data-at-rest) 기능을 통합하는 기본적인 퍼블리시/서브스크라이브(Publish/Subscribe) 프레임워크와 함께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 상에서 결합 가능하다.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 처리와 저장 기능은 지속적인 저지연(low latency) 처리를 지원한다.

맵알테크놀러지스의 아닐 가드레(Anil Gadre)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서비스는 그 자체로도 뛰어나지만 데이터를 가져오는 컨버지드 플랫폼과 함께일 때 더욱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맵알의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개발자들은 새롭고 혁신적인 컨버지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경쟁우위를 제공해 비즈니스를 전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