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100% 최상의 우리 돼지만 사용해 신뢰성 제고…창업 문의 잇따라

볏짚을 고온에서 볶은 후 강한 압력으로 압축해 친환경 구이용 탄으로 탄생시켜 특허 출원한 쌀탄으로 고기를 굽는 삼겹살 전문점 ‘쌀탄’은 제대로 된 구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사진=쌀탄 제공
볏짚을 고온에서 볶은 후 강한 압력으로 압축해 친환경 구이용 탄으로 탄생시켜 특허 출원한 쌀탄으로 고기를 굽는 삼겹살 전문점 ‘쌀탄’은 제대로 된 구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사진=쌀탄 제공

장사가 잘 되는 외식 매장은 분명 남다른 노하우가 있다. 소비자들의 감각과 판단은 객관적이어서 자주 찾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때문에 현재 고깃집 창업 등 외식분야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잘 되는 매장을 신중하게 골라 성공모델로 분석하는 것이 좋다.

외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 포인트는 결국 맛이다. 실제로 맛과 품질이 뛰어난 업체들이 불황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맛있는 음식과 제대로 된 품질의 식재료는 고객들의 수요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같은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고기의 육즙, 품질, 제공되는 방식 등 차별화된 맛의 경쟁력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좌우된다.

볏짚을 고온에서 볶은 후 강한 압력으로 압축해 친환경 구이용 탄으로 탄생시켜 특허 출원한 쌀탄으로 고기를 굽는 삼겹살 전문점 ‘쌀탄’은 제대로 된 구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신뢰할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가장 큰 이유다. 좋은 환경에서 사육된 국내산 100% 최상급 돼지를 정직한 가격에 제공한다. 여기에 ‘Wet & Dry Aging’ 기법으로 고기를 숙성시켜 이 점포만의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Wet Aging’은 산소를 차단하고 저온 숙성해 육질을 부드럽게 한다. ‘Dry Aging’은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산소와의 접촉을 통해 육즙이 농축되어 진하고 강한 풍미를 완성한다. 여기에 씹을수록 육즙이 살아나는 최적의 두께인 3㎝로 컷팅해 최상의 고기를 즐길 수 있다.

‘쌀탄’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방식의 굽기로 차원이 다른 육즙의 고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로 한번 방문한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고 입소문이 나 더욱 경쟁력 있는 매장으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현황이 알려지면서,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데 본사는 전국 어디에 매장을 개설해도 ‘쌀탄’ 특유의 브랜드 경쟁력을 살릴 수 있도록 고깃집 창업시스템을 설계했다”라고 강조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