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자회사인 KGC예본(사장 강철호)이 충주에 있는 생산공장 내 천연물 원료의약품 양산라인의 증설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한약재 등 생약추출물을 생산해오던 KGC예본은 지난 2015년 1월 '우수 원료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BGMP)' 인증을 획득하며 천연물 원료의약품 사업에 진출했다. 공사 시작 9개월 만인 지난 6일 준공식을 거행했다.

지난 6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KGC예본 생산공장에서 진행된 천연물 원료의약품 양산공장 준공식 사진.
지난 6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KGC예본 생산공장에서 진행된 천연물 원료의약품 양산공장 준공식 사진.

KGC예본측은 "이번 준공으로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수준의 최신식 'BGMP' 인증 시설을 갖춤과 동시에 천연물 원료의약품 양산능력도 확보하게 됐다"며 "생산능력이 기존 대비 약 35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산공장은 대지면적 87,263㎡(약 26,443평), 연면적 42,238㎡(약 12,799평) 규모로 천연물 추출라인 양산용 4기, 시험제조용 2기를 보유하고 있다. 그 외 동결건조기, 분무건조기, 가루생약제조설비 등 보유하고 있어 제약사들이 요구하는 'BGMP'에 적합한 생산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