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대장암치료제 및 경구용 항혈전제 신약 후보물질 전임상 연구결과 발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원료의약품 전문 계열회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임근조)은 지난 1일부터 5일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 미국 암 연구협회 연례학술대회 '2017 AACR Annual Meeting'에 참석해 신약 후보물질의 전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AACR Annual Meeting'은 암 관련 기초연구부터 임상시험 및 의약품 개발 전반에 관한 연구결과와 이슈를 논의하고 발표하는 학회이다. 매년 최대 2만여 명의 임상의와 의료분야 개발자, 연구자 등이 참석하는 최대규모의 글로벌 암 연구 전문 학회이다.
이번 학회에서 에스티팜은 대장암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STP06-1002'와 경구용 항혈전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인 'STP02-3725'의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독성시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두 가지 후보물질은 현재 전임상이 진행 중이다.
'STP06-1002'는 '텐키라제(Tankyrase) 효소 저해' 기전으로, 암세포에 대한 뛰어난 선택성을 가진 first-in-class 대장암치료제 후보물질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학회발표를 통해 암 관련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로부터 에스티팜 항암제 후보물질의 개발 가능성에 대한 인정과 전임상 이후 임상시험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혁신신약의 성공적인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네이처스비타민, 봄맞이 가격 할인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비타민' 온라인몰 신규가입 회원들을 위한 봄맞이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외부활동이 잦아지는 봄시즌에 가족들의 환절기 면역력 증진 및 체력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동국제약은 이달 30일까지 동국제약 '네이처스비타민' 온라인몰에 신규가입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구매 즉시 40%를 특별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하며 가입 후 첫 구매 시 10% 적립금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할인대상 품목은 오메가3, 천연원료 퓨어베리비타민C, 프로폴리스 등 환절기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회원들을 대상으로 천연원료 종합 비타민 '프라임 멀티비타민'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 '프로비마게'를 최대 61%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