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숨에 대형마트 판매 2위 등극’…농심 ‘볶음너구리’, 출시 한 달 만에 1천만개 판매

발행일시 : 2017-04-09 00:05
농심이 야심차게 출시한 '볶음너구리'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판매 2위에 올랐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야심차게 출시한 '볶음너구리'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판매 2위에 올랐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이 야심차게 출시한 '볶음너구리'가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판매 2위에 올랐다.

농심 측은 지난 2월 27일 출시된 볶음너구리는 3월 28일까지 30일 동안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과 편의점 등에서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특유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해물소스, 국내 최대 중량의 건더기스프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특히 ‘제2의 짜파구리’라는 입소문이 유행처럼 번지며 판매가 급증했다는 것이다.
 
3월 한 대형마트 전국 라면 판매 실적에서도 볶음너구리는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판매호조로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가동 중인 안성공장, 구미공장을 비롯해, 안양공장까지 생산라인을 확대해 늘어나는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볶음너구리가 여름 휴가철과 연말 라면성수기까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과 일본 등 교민들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져 수출계획도 서둘러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볶음너구리의 인기는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라고 한다. 현재 사진 공유앱 ‘인스타그램’에 등록된 볶음너구리 관련 태그는 5600건을 넘어섰으며, 한 포털사이트 내 블로그 포스팅 건수도 1만1600건을 돌파했다.
 
농심은 2분기에도 볶음너구리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먼저 4월 한 달 동안 너구리 대형 캐릭터 인형이 주 2회 전국 대형마트를 돌며 너구리 스티커와 제품 한 봉지를 현장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온라인에서는 4월 10일까지 MC그리가 출연한 볶음너구리 광고를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과 볶음너구리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한편 농심 볶음너구리는 쫄깃한 면발과 진한 해물맛이 일품인 국물 없는 볶음타입 제품이다. 농심 유일의 해물볶음우동 라면이다. 홍합·오징어·새우·게 등 다양한 해산물을 고추기름에 볶아 만들어 풍부한 해물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유의 진한 감칠맛과 매콤함이 특징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 ㅣ 대표전화 : 02-6925-6318
사업자등록번호 : 119-86-28010 ㅣ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