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멀리스트는 선케어 전문브랜드 '선티크(SUNTIQUE)'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부티크처럼 고객에게 선케어 맞춤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피부타입과 상황에 맞는 총 6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향후 26종까지 늘려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목표보다 1000%가 넘는 사전 예약율을 달성했다"며 "선케어 전문브랜드답게 유해성분을 최대한 배제해 피부에 안전한 성분은 물론, 알파벳 'I LOVE U'를 모티프로 제작한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젊은 층의 선호가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EWG 그린등급의 성분으로만 구성된 '선티크 아임퓨어 시카선크림'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백탁이 없고 사용감이 좋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나 민감한 피부로 선케어가 힘들었던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EWG등급이란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등급을 뜻한다. 등급이 낮을수록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것으로 평가되며, 그 중 가장 좋은 등급인 0-2 사이가 그린등급으로 분류된다.

관계자는 "자외선은 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임에도,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선케어 전문브랜드 하나가 없는 실정"이라며, "선티크는 선케어 전문브랜드답게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선케어를 제공할 계획이며, 여러 방법을 통해 올바른 선케어 방법과 제품을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티크의 자외선과 제품에 대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