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업무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업무시설이 잘 갖춰진 입지의 지식산업센터가 뜨고 있다.

이 가운데 부동산 시행사 스타블루가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동에 제조 친화형 지식산업센터 ‘스타블루’ 오픈을 앞두고 있다. 건축면적 2,816.94㎡, 연면적 23,702.25㎡ 규모로 지하 1층~지상 9층 1개동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공장95실, 상가 18실, 기숙사 32실로 구성되며 실내 스크린 골프장, 커피전문점, 병원 등 다양한 편의 시설 및 친환경 데크, 옥상정원, 중앙 정원 등 휴식공간이 제공될 예정으로 입주자의 근무환경을 고려했다. 또한 각 층별 샤워실과 원룸형 기숙사가 9층에 있어 사내 복지 향상에 업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과 중량형 공장이고 지상 3~4층은 중량형 공장, 지상6~8층은 경량형 공장으로 다양한 제조업 환경을 고려해 특화 설계됐다. 지하1층과 지상5층은 주차장이며 지상9층은 기숙사로 분양될 예정이다.

센터 내에는 드라이브-인(Drive-In)/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 적용으로 사무실 및 공장 바로 앞에서 대형 트럭과 지게차 상·하역이 가능하다. 또한 층고 높이는 1층~4층은 5.4m, 6층~8층은 5.2m로 유효층고가 4.5m이상 나오도록 설계되어 개방감이 극대화 되었다. 공장 전 층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2대가 설치되어 혹시 모를 화물엘리베이터 고장에 대비하는 등 제조업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총 196대의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1~4층 중량형 공장에는 상·하역 장소 이외에도 따로 주차 공간을 마련하여 작업자와 방문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인근에 인천대학교, 관공서, 금융기관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주변에 주거지도 풍부 하여 인력수급이 용이하다. 주변 배후단지는 인천산업유통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근거리에 위치해있어 배후단지의 수요를 선점하는 효과를 가지며 주변 산업단지와 편리하게 물류 이동을 할 수 있다.

교통 환경 또한 경인 고속도로 가좌IC까지 매우 근접한 위치에 있어 부천, 서울,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등의 접근이 용이하며,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신청 기업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중소기업 자금 혜택과 인천시 자금으로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가 가능하며 취득세 50% 감면, 5년간 재산세 37.5% 감면(한시법) 등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