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운항학회 대학생 연구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세한대 항공대학 학생들
한국항공운항학회 대학생 연구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세한대 항공대학 학생들

전남 고흥에서 열린 '2017년 한국항공운항학회 대학생 연구발표대회'에서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항공대학 4팀(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학과)의 학생들이 모두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항공 분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발표대회로는 처음 실시된 것으로서, ‘항공산업의 미래에 대한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전국 총 8개 학교19팀이 참가하여 저마다 준비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세한대학교 항공대학 진출팀들은 ‘ATC의 디지털화’, ‘제주국제공항의 포화상태 및 노후화에 대한 개선방안’, ‘For People 4 Suggestion(4P 4S)’, ‘기내 물적서비스의 개선 방안’ 이라는 전공과 연계된 주제를 가지고 연구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전문성을 심도있게 드러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목적이 “항공 분야 대학생들의 각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각 학교별 연구 성과를 교환함으로써, 항공 분야에 관한 전문성이 높은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있다”며, “이번 대회가 소기의 성과를 충분히 달성한 것으로 보여 흐뭇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대회에 참가한 항공운항학과 박준영학생은 “전공분야 뿐만이 아니라, 다른 항공분야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며, 항공서비스학과 황수정학생은 “학술대회에서 나로우주센터와 항공 센터를 견학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됐다며 생동감 있는 현장을 볼 수 있게 돼 영광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시홍 기자(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