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제공
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주최하는 '2017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7)'가 오늘(9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박람회는 여행 관련 각종 정보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축제다. 올해는 '나를 위한 단 하나의 여행!'을 주제로 전 세계 유명 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면세점,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문화 관련 주요 업체들이 1000여 개 부스로 참가한다.

박람회장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관심 지역과 여행 목적에 따른 전시관들로 세분화된다. 먼저 지역에 따라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남태평양 ▲미국&캐나다&중남미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7개 전시관으로 나뉜다. 자유여행 관련 부스들이 모인 항공호텔자유여행관, 골프나 크루즈, 전문가 동반 테마여행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골프&테마관은 별도로 운영된다.

또 해외공연단의 무대와 시식행사, 문화체험 등 박람회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태국여행 중 누구나 한번씩은 관람한다는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를 비롯해 일본의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등이 무대에 오른다.

부스에 설치된 VR기기로 여행지를 미리 둘러보고 포토 키오스크를 활용해 스위스 융프라우나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하나투어의 '셰프동반 미식투어' 테마여행상품을 홍보하는 오세득 셰프의 부스에서는 오 셰프의 특제 버거도 맛볼 수 있다.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골든티켓 이벤트' 등 행운을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박람회 현장에서 판매하는 여행상품과 여행용품들은 특별 할인된 가격에 제공돼 여름휴가 등 여행경비를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박람회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오는 11일까지 하나투어 홈페이지에 열리는 온라인예약관을 통해 여행박람회 상품을 확인 및 예약할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