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말기 암환자에게 사기, 누리꾼들…“의료 사기는 제일 중하게 처벌해야한다”

말기 암 환자들에게 신약을 개발했다고 속여 수억 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다.

지난 2일,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말기 암 환자들에게 부정 의료행위를 한 혐의(보건범죄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로 김모 씨(56) 등 3명을 구속하고 공범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해 1월부터 간암 말기 환자와 난치병 환자 13명에게 "산삼 줄기세포를 이용해 세포를 재생시키는 새로운 물질이 있는데 이를 투약하면 2~3개월 안에 암이 완치된다."며 가짜 약을 투여해왔다. 1인당 400만~7500만 원씩 모두 합해 약 3억 원을 챙긴 것.

이들이 주장한 '세포재생 신약' 성분을 분석한 결과 진통제·국소마취제·항생제·비타민 등 전문의약품을 합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 씨는 국내 명문의대 졸업하고 필리핀 의대 박사학위 수여했으며 중국 유명의대에서 중의학을 수료한 ‘의학 박사’라고 소개했지만 거짓으로 확인됐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IOIPP****) 암 진단 받은 것도 서러운데” “(UIYBB***) 양심 없는 사람이 왜 이리 많은지” “(NBBB****) 솜방망이 처벌은 절대 금지” “(kiri****) 의료 사기는 제일 중하게 처벌해야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혜진 기자 khj@nextdail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