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은 서울 접근성 뿐만 아니라 평택 미군기지 이전, 스타필드 안성, SRT지제역 개통 등 대형개발 호재가 집중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 7월 11일 주한미군 지상군을 지휘하는 미 8군사령부가 경기도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새 둥지를 틀며 부동산 시장에서 평택 일대가 주목받고 있다.

미8군사령부는 물론 주한미군까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일대 땅 값과 주택 값이 치솟고 있어 주변 상권의 가치도 급격하게 오르고 있는 추세다. 그에 따라 미군기지 게이트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미군렌탈하우스 타운하우스 ‘포안빌리지’가 주목 받고 있다.

미군렌탈하우스의 경우 SOFA협정에 따라 2060년까지 주한미군이 주둔하도록 돼 있어 공실 걱정이 없을 것으로 기대되며, 미군주택과 기준 임대료 산정 시 일반 오피스텔 대비 높은 임대수익률이 가능한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 단지는 함정게이트로부터 도보 3분 거리로 미군부대와 가장 근접한 임대상품이다.

단지 인근에는 수서발 KTX인 SRT 평택지제역이 지난 해 개통돼 서울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해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됐다.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길 예정으로 2020년 완공되는 동부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시 팽성읍 본정리 일대에 들어서는 포안빌리지는 현재 3,4단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1,2단지 24세대는 이미 지난 2016년 9월 분양을 완료, 올 8월부터 입주가 진행 중에 있다. 이번 3,4단지는 단독형 6세대, 빌라형 66세대, 스튜디오 원룸형 16세대 등 모두 88세대이다, 1,2단지까지 합하면 총 112세대로 게이트 인근에 100세대가 넘는 최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지주가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3억원대 후반이라는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할 수가 있다. 평면구조는 미군이 가장 선호하는 방4, 화장실2 구조를 채택했으며 맞춤형 설계공간을 적용, 미군들이 최적의 생활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홍보관에서는 언제든 분양 상담이 가능하고 상담 고객을 위한 주택 건축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시공은 (주)인터그람건설이 시행은 (주)포안하우스토리가 맡았으며 분양대행사는 (주)디앤디파트너스가 맡고 있다.

박시홍 기자 (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