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품권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암호화폐가 접목돼 실 생활에 유통될 전망이다.

글로스퍼(대표 김태원, 권재호)는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및 인프라 기반 암호화 화폐의 실증 구현을 위해 스마트콘(대표 김종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각각의 거래소 플랫폼을 활용해 각자의 암호화 화폐(코인)를 각각 상장시킨 후 양사의 거래가 가능해진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위해 컨소시엄도 구축할 예정이다.

스마트콘의 모회사인 미탭스플러스는 내달 11일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룸’을 론칭하며, 글로스퍼도 내년 상반기 안으로 자체 거래소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콘은 국내 모바일 상품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이더리움 기술 기반의 ‘플러스코인’이라는 가상화폐를 선보였으며, 글로스퍼도 하이콘(Hycon)의 1차 ICO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창작물 유통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프로젝트에 이어 현물의 가치가 있는 상품권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첫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유가증권인 상품권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보안 수준을 높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암호화 화폐가 실제 생활에 유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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