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조현병·싸이코패스·소시오패스 등 현재 언론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을 겪는 대상자 관련 심리치료지원서비스 업무를 볼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의 각 종 22과정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사진=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조현병·싸이코패스·소시오패스 등 현재 언론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을 겪는 대상자 관련 심리치료지원서비스 업무를 볼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의 각 종 22과정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사진=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한능평(한국능률교육평가원, 서울남부교육청 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 제26호)은 조현병·싸이코패스·소시오패스 등 현재 언론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을 겪는 대상자 관련 심리치료지원서비스 업무를 볼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의 각 종 22과정의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최대 3과정까지 무료지원이 가능한 이 이벤트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통합지원’ 무료코드단어를 입력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수강료가 0원으로 변경된다. 추천인에 ‘통합지원’ 미입력 시에도 선착순에 따라 자동으로 무료지원대상자로 선정되고 있으나 정원마감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 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조현병은 환청, 망상 등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질환으로 만성적인 경과가 보여 질 수 있어 환자나 가족들에게 상당한 고통을 주고 있다. 조현병 환자들은 다양한 임상양상, 치료반응, 그리고 병의 경과를 보이며 정신상태(심리)치료검사와 다양한 내과적, 타 정신과 질환감별을 통한 확진이 이루어져야만 한다.

싸이코패스는 평소엔 정신병질이 내부에 잠재되어 있다가 범행을 통하여서만 밖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적 목적 없이 개인의 욕구를 무작위로 해결하는 사람을 뜻하며 자신의 감정을 전혀 인식을 하지 못하고 타인의 감정 또한 인식하지 못한다는 특징이 있다. 소시오패스란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쁜 짓을 저지르며, 이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을 뜻한다. 싸이코패스는 선천적인 이유로, 소시오패스는 자라온 가정이나 사회적 환경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정신질환 관련 자격증은 통합이론과정인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서 우울증, 화병, 강박증, 공황장애증상 등의 치료과정을 배울 수 있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인격장애에 대한 분노조절장애 등의 사건과 치료사례 등을 교육하는 분노조절상담사, 자폐증·아스퍼거증후군·ADHD 등의 아동 언어장애 등에 관련한 놀이심리상담사·언어발달지도사가 있다.

이 외에도 연령에 따른 접근기법에 관련한 아동심리·청소년심리·노인심리상담사와 도구 및 상황 등에 매개체를 통한 심리적 반응을 확인하는 미술심리·음악심리·심리분석·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이 있다. 학습교육과 인성교육에 관련된 자기주도·독서지도·초등영어·방과후지도사자격증 역시 무료지원이벤트과정에 포함된다. 홈페이지에서 전 과정의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전 과정은 100%온라인교육을 통한 4주~6주 기간에 PC,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강과 시험이 진행된다”며 “각 과정의 마지막 2주 기간은 자격증 발급 온라인시험이 진행되는 기간이며 기간 내에 2급과 1급 시험을 순차적으로 응시하여 1급까지 최종합격 때 자격증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발급신청 시 1, 2급 자격증은 동시에 발급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2017온라인평생교육시설 분야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발급되는 각각의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이 되어 있어 추후 심리상담센터, 바우처 등의 관련분야 정상업무가 가능하다. 취업에 관련한 취업정보센터와 취업실무특강도 같이 진행 중에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