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네트웍스는 한성대학교의 ‘웹방화벽 교체 및 디도스 공격방어 장비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성대의 기존 웹방화벽은 데이터 투명성 부족으로 문제 발생시 신속한 원인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보안 담당자가 문제 해결 및 적절한 보안정책을 수립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기존의 서버기반 보안 솔루션들은 대규모 트래픽 처리가 불가능하여 수강신청 및 실시간 출결관리와 같은 트래픽 부하 상황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한성대는 ‘웹방화벽 교체 및 디도스 공격방어 장비 사업’에 F5네트웍스 통합 보안 솔루션 ‘F5 BIG-IP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매니저(BIG-IP Application Security Manager(ASM))’를 도입했다. 한성대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SSL 가시성을 확보하고, F5 BIG-IP 고급방화벽매니저(BIG-IP Advanced Firewall Manager)로 디도스 방어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F5 BIG-IP 로컬 트래픽 매니저(BIG-IP Local Traffic Manager(LTM))로 부하를 분산해 네트워크 성능을 개선했다. F5 솔루션들을 F5 BIG IQ 센트럴라이즈드 매니지먼트(BIG IQ Centralized Management)로 통합 관리해 효율성을 높였다.

솔루션 도입으로 한성대는 지능화된 웹 공격에 대한 방어, 네트워크 공격방어 및 SSL 암복호화 등 보안 기능을 고도화하고, 보안기능이 강화된 고성능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으로 IT 인프라가 향상됐다.

F5의 신기욱 상무는 “F5의 통합 보안 솔루션을 활용하면, 악의적인 웹 공격 및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는 선제적인 보안 솔루션의 구축과 네트워크와 보안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어 유지보수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어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