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명절 설이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효도선물로 '안마의자'에 대한 자녀세대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에 따르면,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둔 시기 직영전시장 방문고객 및 안마의자 주문량은 평월대비 적게는 30%, 많게는 50% 이상 증가한다.

최근 건강, 휴식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에서 특별함에 유용함까지 갖춘 효도선물 아이템으로 안마의자가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제품 구매방식으로 렌탈이 보편화되면서 경제적 부담을 줄인 점도 관심 증대의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점 직영전시장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점 직영전시장

실제 지난해 설을 앞두고 국내 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명절선물 매출 순위 TOP 10'을 집계한 결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부모님 세대를 대상으로 한 '명절선물 트렌드 조사'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 이상(26.6%)이 가장 받고 싶은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꼽았다. 이는 18%의 '해외여행', 16%의 '건강기능식품'보다 높은 수치였다.

이 같은 효도선물 트렌드를 반영하듯 바디프랜드가 운영하는 전국 119개 직영전시장에는 제품을 직접 확인, 체험하고 상담 받으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선물 수요가 많은 명절 전후와 '가정의 달'인 5월이 연중 제품 주문이 가장 집중되는 시기로 보고 있다. 이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