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빅데이터 전문기업 비플라이소프트㈜가 지난 26일 주식정보앱 ‘타이밍’의 정식버전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해당 앱은 투자자들이 주식 매매의 적기를 결정해 안정적 수익을 도모할 수 있도록 국내 1,600여개 언론매체로부터 관심 주식과 암호 화폐 관련 뉴스와 기업 공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주식투자자 필수 앱이다.

임경환 비플라이소프트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 화폐 시장 관련 정보와 급변하는 암호 화폐 가격정보를 필요로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타이밍이 제공하는 암호 화폐 정보가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하고 안정적 자산을 만드는데 보탬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번 정식버전 출시로 기존 주식 정보와 함께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등 총 122개 암호 화폐 관련 모든 뉴스를 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관심 종목과 보유종목으로 설정한 주식과 암호 화폐 관련 뉴스가 발생하면 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뉴스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투자자가 관심 있는 주식 종목과 암호 화폐 관련 이슈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데도 유용하다. 비플라이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신문, 방송, 온라인, 공시 정보 등 방대한 미디어 콘텐츠를 수집 ‧분석해 주식 종목과 암호 화폐 관련 주요 ‘이슈 키워드’ 기능을 제공한다.

관심종목 외에도 즐겨찾기, 검색기능, 종목 및 키워드 랭킹, 스크랩, 공유, 알림, 위챗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종목별 매매 적기와 이슈를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길 원하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모바일앱이다.

전보빈 기자 (bbje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