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흐린 오늘 날씨, 아침 전남·제주도 비...낮 전국 비 ‘서울 낮 8도’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또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전남과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특히, 오늘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남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오늘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3월 1일)과 모레(3월 2일)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오늘 오전 기온은 서울 4도, 춘천 영하 1도, 강릉 2도, 대전 2도, 청주 3도, 대구 3도, 광주 6도, 전주 4도, 부산 8도, 제주 9도이다.

오늘 오후 기온은 서울 8도, 춘천 8도, 강릉 8도, 대전 8도, 청주 8도, 대구 9도, 광주 12도, 전주 12도, 부산11도, 제주 19도로 전망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미세먼지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에 따라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khj@nextdail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