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 번째 일요일인 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등 전국의 대형마트 점포들은 휴무없이 정상 영업한다. 하지만 롯데마트의 경우 수원시청점이 이날 영업하지 않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3월 첫 번째 일요일인 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등 전국의 대형마트 점포들은 휴무없이 정상 영업한다. 하지만 롯데마트의 경우 수원시청점이 이날 영업하지 않는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3월 첫 번째 일요일인 4일,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등 전국의 대형마트 점포들은 휴무없이 정상 영업한다. 하지만 롯데마트의 경우 수원시청점이 이날 영업하지 않는다.

다음 주 5일(월), 9일(금), 10일(토) 등에는 일부 지역의 점포가 문을 닫고 두번째 일요일인 11일(일)에는 전국 대형마트의 3분의 2 가량 점포가 의무 휴무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

실제로 이마트의 경우 4일에는 전국 모든 점포가 정상 영업하지만 5일에는 인천점과 센텀점, 9일에는 서귀포점, 신제점주, 제주점 등이, 10일에는 고잔점, 안산점T, 충주점 등이 정기 휴무로 문을 닫는다.

홈플러스도 4일 쉬는 곳은 없지만 9일(24일 포함) 서귀포점, 10일(25일 포함)은 안산점, 안산상록점, 안산선부점 등이 쉰다.

롯데마트는 모든 공휴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수원시청점을 제외하고 다른 점포들은 4일 정상영업하지만 10일에는 안산점과 선부점, 상록점, 충주점 등이 문을 닫는다.

코스트코는 총 13개 점포 중 대구, 양평, 상봉, 대전, 양재, 부산, 광명, 의정부, 천안, 공세, 송도점 등 11개 지점이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휴무다. 일산점(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과 울산점(두 번째 수요일, 네 번째 일요일)은 별도로 휴점일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각 업체별 정확한 휴무 점포 안내는 이마트(http://store.emart.com/main/holiday.do), 홈플러스(http://blog.homeplus.co.kr/220971987328), 롯데마트(http://company.lottemart.com/bc/branch/holiday.do), 코스트코(https://www.costco.co.kr/store-finder#store-finder-map)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