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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마케터 잇는 제휴마케팅 플랫폼 ‘레디토’ 출시…비용대비 효과 높은 분석 파트너가 될 터

발행일시 : 2018-03-19 14:49

엘솔컴퍼니(대표 최준호)가 광고주와 마케터를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제휴마케팅 플랫폼 ‘레디토(REDITO)’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제휴마케팅 플랫폼 ‘레디토’는 기존 판매제광고(CPS, Cost per Sale) 시스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방법) 플랫폼 형식을 채택하되, 마케터 역할을 하는 어플리(Affiliate)를 통해 단계별 ‘구매기여도’ 평가 제도를 도입했다. ‘구매기여도’는 구매한 고객의 여정을 역추적하는 방식으로 평가된다. 전환 발생을 일으키기까지의 이동경로를 분석하여 구매에 직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CPS방식의 커미션을, 간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매출기여비를 지급하는 형식이다.

엘솔컴퍼니 제휴 마케팅 플랫폼 '레디토' 화면 <엘솔컴퍼니 제휴 마케팅 플랫폼 '레디토' 화면>

또한 플랫폼의 제약이 적어 마케터는 영향력 있는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이용하여 마케팅활동을 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 마케터들은 자신의 고유 홍보 코드를 발급받아 어플리로 활동할 수 있고, ‘일별리포트’, ‘수익실적확인’ 등의 메뉴를 통해 성과와 커미션 확인이 가능하다. 캠페인 성과를 통해 발생한 커미션은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광고주의 경우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툴을 통해 최종 전환이 일어나기까지의 고객 여정을 쉽게 분석할 수 있어 채널별 마케팅 효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레디토 마케팅 총괄 노승욱 팀장은 “캠페인 성과 속에서 모든 접점의 영향력을 추적하여 집중해야 할 캠페인과, 놓치고 있는 간접 캠페인을 분석할 수 있다”며 “레디토는 수익을 위해 현명한 결정을 할 수 있게 하는 분석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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