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전자 2018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사진 = LG전자 2018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LG전자가 ‘2018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5일 선보인 2018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은 인공지능을 탑재한 얼음정수기냉장고 3종을 포함해 총 17종이며, 용량은 804리터(ℓ)에서 821리터까지다.

이번 제품은 양문형 냉장고 가운데 신선기능인 ‘자동정온’과 ‘도어쿨링+’를 적용했다.

‘자동정온’은 냉기 공급량을 미세하게 조절해 냉장고 내부온도를 항상 ±0.5도(°C) 이내로 관리해준다.

‘도어쿨링+’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에 적용되던 기능이다. 냉장실 위쪽 별도 냉기구멍이 도어 부분에 보관된 식재료 쪽으로도 냉기를 직접 보내 음식물을 보다 빠르게 냉각한다.

또 LG전자는 야채실의 용량을 최대 8.2리터까지 키워 보다 많은 양의 식재료도 한 번에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2018년형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70만 원~330만 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 디오스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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