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howTV] 운영 비용· 장애 대응시간 50% 줄이는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옵스나우' 웨비나 동영상>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률이 꾸준한 성장세에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이 전년 1,535억 달러에서 21.4% 성장한 1,864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기업이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이유는 비용과 변화하는 IT와 고객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해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함이다.

그러나 막상 클라우드를 도입할 때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친다. 생각보다 비용이 저렴하지 않은 것 같고 기업에 부족한 기술인력과 경험, 클라우드 운영시 안정성과 보안성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결국 클라우드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럴 때 기술과 노하우가 쌓인 전문가들의 가이드를 통해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에서는 오는 4월 26일 오후 2시에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법’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비용과 장애 대응 시간 모두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중∙일 최초로 2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퍼블릭 클라우드 MSP 20위 안에 등재된 베스핀글로벌 OpsNow팀과 함께 기업의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법을 알아본다.

클라우드 운영 및 비용 관리의 문제점, 자산현황 및 가시성 확보법, 최적화 및 RI 확인과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 관리 및 장애 대응 방안 등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구축완료의 전 단계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가와 함께 클라우드 도입의 단계별 문제 분석과 해결법을 알아보자.

이나리기자 nari@nextdaily.co.kr

전자신문인터넷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법’ 세미나 신청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