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운영하는 H&B(Health&Beauty)스토어 ‘부츠(BOOTS)’가 5월 한 달 동안 개점 1주년을 맞아 ‘부츠 첫돌 기념 행사(BOOTS FIRST BIRTHDAY)’를 펼친다. 사진=부츠 제공
이마트가 운영하는 H&B(Health&Beauty)스토어 ‘부츠(BOOTS)’가 5월 한 달 동안 개점 1주년을 맞아 ‘부츠 첫돌 기념 행사(BOOTS FIRST BIRTHDAY)’를 펼친다. 사진=부츠 제공

이마트가 운영하는 드럭스토어 ‘부츠(BOOTS)’가 5월 한 달 동안 개점 1주년을 맞아 ‘부츠 첫돌 기념 행사(BOOTS FIRST BIRTHDAY)’를 벌인다.

부츠는 지난해 5월 19일 스타필드 하남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이후 지난 4월, 12호점 오픈까지 약 1년 만에 부츠 매장은 두 자리 수를 돌파했다. 누적 구매 고객 수만 해도 약 150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부츠는 그동안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뜻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총 1000여개의 부츠 행사상품을 엄선해 ‘1+1’행사를 비롯해 최대 60%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이 기간 상품 할인 외에도 기간별 결제 할인 프로모션과 사은행사 등을 병행해 고객 혜택을 늘렸다.

우선 부츠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상품이자 해외 직구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No.7 P&P세럼(30㎖)은 40% 할인해 2만8900원에 준비했다. 이는 부츠 오픈 이래 역대 최저가로 영국 현지 판매 가격보다 저렴하다고 한다.

이외에도 부츠 코튼패드(200매), 부츠 징기 샤워젤(6종), 솝앤글로리 바디워시와 바디스크럽(각3종) 등 부츠 PL제품과 고쿠쥰 훼이스 워시, 포밍워시, 버닝윅스 소이캔들 등은 ‘1+1’행사상품으로는 준비했다.

같은 기간 결제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과 사은행사도 릴레이 형식으로 벌인다.

먼저 5월 1~5일 부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때 5000원을 할인하고, 11~24일에는 행사 제휴 신용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25일부터 3일 동안은 부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3 for 2’행사를 진행한다. ‘3 for 2’는 부츠 PL 제품에 한해 3개 구매 때 가장 저렴한 한 가지 상품 가격만큼을 할인 받는 것으로 최대 33%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또 부츠 손거울과 에코백 등 개점 1주년을 기념해 별도 제작한 사은품도 구매금액에 따라 증성한다. (점포별 재고 소진시까지)

한편 부츠는 신규점 출점에도 속도를 내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한 고객 접점 늘리기에 주력한다.

올해 들어서만 3월 자양점, 4월 마리오아울렛점에 이어 오는 5월 11일에는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지하 1층에 부츠 ‘타임스퀘어점(13호점)’을 오픈한다.

부츠 타임스퀘어점은 총 48평(158㎡) 규모로 서울 서부권을 대표하는 복합쇼핑몰에 자리한 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고객과 유동 인구를 겨냥해 프리미엄 색조 화장품 대신 SNS 및 온라인 입소문을 탄 생활용품과 건강용품, 헤어제품 등을 강화했다고 한다.

백수정 이마트 부츠 담당 상무는 “부츠는 코스메틱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일회용품과 일상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탑 쇼핑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브랜드 부츠가 지난 경쟁력 있는 PL브랜드와 이마트의 국내 유통 노하우를 앞세워 국내 H&B시장을 뒤흔들 강력한 콘텐츠로 부츠를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