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0일 여의도본점에서 GS리테일과 편의점 속 생활금융 플랫폼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는 오프라인 금융 플랫폼을 활용한 양사의 공동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4시간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 증대 ▲자동화기기 전산 개발 및 관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8월부터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 중 ㈜효성TNS기기 8,500여대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영업시간 내에는 GS25 편의점에서도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시간 이후에는 KB국민은행 기존 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GS리테일과 Liiv(리브) Pay 출금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플랫폼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최대 금융 네트워크망 형성으로 고객들에게 저렴한 수수료, 접근성 및 이용시간 확대 등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의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