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영의 아들을 위한 강경준의 학부모 상담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 사진=SBS 화면 캡처
장신영의 아들을 위한 강경준의 학부모 상담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 사진=SBS 화면 캡처

장신영의 아들을 위한 강경준의 학부모 상담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1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장신영과 강경준 부부가 첫 학부모 상담을 위해 정안이의 학교를 찾았다. 강경준은 상담 전 "우리의 결혼으로 인해서 아이가 상처를 받았는지, 좋은 길로 가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강경준은 낯익은 학용품을 보고 바로 정안이의 자리를 알아봤다. 상담에서는 정안이가 밝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잘 하고 있다는 선생님 말에 안도하는 부부의 모습이 이어졌다. 선생님은 학교 성적과 대인관계 설명에 이어 정안이 그린 뇌 구조를 보여주기도 했다.

정안이의 뇌구조 속 가장 큰 부분은 '가족'이 차지하고 있어 뭉클함을 안겼고, 또 한쪽에는 '동상이몽'이 있었다. 김구라는 "네가 우리 걱정을 많이 하구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C 서장훈은 정안이의 그림에 감동을 받은 듯 눈물을 훔쳤다.

담임 선생님은 "정안이가 가족 이야기를 할 때 얼굴이 안 좋아 보였는데 두 분이 결혼하고 나서부터 안정되고 표정도 밝아졌다"라고 말했다. 강경준은 "저런 생각을 한다는 게 고맙다. 신나고 기쁘다. 그리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제일 많이 들었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