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순천회관 제공
사진=순천회관 제공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활성화된 음식점 한 군데가 있다. 바로 순천회관이라는 곳이다.

일단 매장 내부가 넓고 깨끗하며 가장 활성화되어 북적이는 동탄2신도시 11자 상가에 위치해 찾아오기 쉬워 동탄에서 모임장소로 이용하거나 회식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곳은 ‘순천회관’이라는 식당 이름답게 잘 된 전라남도 순천 지방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양도 푸짐하고 맛있기로 소문이 나 있다.

사진=순천회관 제공
사진=순천회관 제공

가장 맛있는 메뉴 중 하나인 꼬막 한정식과 꼬막 백반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높은 질을 자랑한다. 꼬막 요리 하면 벌교지만, 순천도 그에 못지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꼬막 한정식을 주문하면 제일 먼저 민물새우가 가득 들어간 조기 매운탕을 맛 볼 수 있다. 이 탕은 동탄 지역뿐만 아니라 각 지역에서 온 고객들이 칭찬하는 메뉴라고 한다. 꼬막전도 꼬막이 잔뜩 들어가서 까다로운 손님들의 입맛을 만족시켜 준다.

매생이 전도 특색 있는 메뉴인데 맛있게 부쳐져서 나온다. 얇게 부쳐진 매생이 전은 바삭하게 구운 식감이 나며 매생이의 향긋함이 그대로 살아있다.

이밖에 갈치구이, 보리굴비, 홍어삼합, 민어찜 등의 다양한 메뉴도 있어서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날 정도로 많이 찾아온다.

무엇보다도 주차장이 완비되어 편리했다. 가족 단위로 오거나 모임이나 회식할 때 갈만한 곳으로 이 음식점이 제격이라는 생각을 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