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S)는 LSK 교육센터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제1회 항암 교육(Oncology Train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면역 항암제 등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되면서 항암 관련 임상시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관련 임상시험 교육 등이 부족해 임상시험 종사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LSK 교육센터는 항암제 관련 임상시험 실무자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제약사나 CRO 소속 담당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무자 입장에서 필요한 내용은 물론 암 임상시험을 처음 진행하는 초보자가 갖춰야 할 기초지식까지 교육 내용에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교육은 이해도를 높이고 임상시험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암과 항암제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임상시험 동향, 표적 치료제 및 면역 항암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있다. 강사진 역시 암 분야 및 임상시험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갖춘 내외부 전문가로 이뤄졌다.

또 이번 교육은 실무자들의 수준 및 업무 유동성을 고려해 4시간 단위로 원하는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수료 시에는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모니터요원 대상) 신규, 심화, 보수 과정 교육시간 인정도 가능하다.

이영작 LSK Global PS 대표는 "이번에 신설한 항암 교육은 임상시험에 요구되는 최신 지식과 정보를 학계 및 의료계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임상시험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