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온라인캠페인 ‘청춘태움’으로 스티비어워즈에서 선정하는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IBA는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경영활동을 15개 부문으로 나누어 평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비즈니스 시상 프로그램이다.

2018년 IBA에서 수상한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온라인캠페인 `청춘태움` 이미지
2018년 IBA에서 수상한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온라인캠페인 `청춘태움` 이미지

이번 IBA에는 총 74개국에서 3,9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수상작은 경영, 성장, 홍보 등 비즈니스 사업 활동의 창의력, 능력, 재능이 서비스 창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250여명의 심사위원들이 평가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IBA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젊은이들을 섭외하여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는 영상을 다큐형식으로 제작·게시한 온라인 캠페인 ‘청춘태움’을 출품하여 올해의 청소년(24세 이하) 마케팅 캠페인 부문에서 은상 1개,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 부문 등에서 동상 3개를 휩쓸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정병찬 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IBA의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경륜·경정의 긍정적 이미지와 호감도 확산을 위해 트렌디하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