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지난 17일 경기도 화성 에이원승마클럽에서 기승능력인증 포니 3등급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자로 나선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을 비롯해 합격생 24명과 학부모 등 많은 인원이 수여식에 참석했다.

기승능력인증 포니3등급, 김종길 한국마사회 부회장(왼쪽).
기승능력인증 포니3등급, 김종길 한국마사회 부회장(왼쪽).

이날 수여식을 시행한 포니 3등급은 올해 신규 개발한 기승능력인증제의 하위 등급으로서 약 10회의 기승경험이 있으면 응시할 수 있는 수준이다. 학생승마체험에 참여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시행 중에 있으며, 올해 6월 첫 시행된 이후 8월 현재 약 1,8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인증심사에 합격해 반응이 뜨겁다.

포니 3등급은 한국마사회의 심사 교육을 이수한 유자격 승마코치가 심사를 진행하며, 학생승마체험 참여자가 소속 승마시설에 응시료 1만원을 납부하면 응시할 수 있다. 인증시험을 통과할 경우 인증등급과 심사코치, 소속승마장명이 표기된 한국마사회장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은 “아이들이 승마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은 학부모와 승마시설의 노력 덕분”이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승마를 자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고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전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