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 제공
사진=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 제공

한국의 뷰티 시장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뷰티 트렌드로 거듭나게 되면서, 뷰티 직업군을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세계로 뻗어가는 K-뷰티 분야를 뛰어드는 청소년 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분야의 취업 및 진학에 관련되어 상담을 받게 되는데 일산미용학원, 입시전문학원으로 알려진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에서는 이런 뷰티 꿈나무들을 위해 틈틈이 학원 자체 내에 뷰티 분야 최고 전문가 선생님들을 초빙해 무료세미나, 설명회 등을 매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학생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이들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오픈 되어있어 미용을 시작하려고 고민 중인 이들과 수강생들의 폭넓은 다양한 미용 학과 공부를 위해 현직 뷰티 아티스트를 초청, 무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수 분장과 헤어실무 세미나를 통해 관련 전공자를 비롯한 모든 수강생들에 호기심을 풀어주고 심화과정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는 메이크업,헤어,네일아트,피부,반영구,속눈썹,왁싱 등 다양한 영역에 교육을 펼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학생뿐만 아니라 미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들까지 참석했다. 한 참석 학부모는 “자녀에 미용과 대학입시와 취업에 대해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에서는 일반 주제의 세미나뿐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희소성 높은 세부 미용 과목까지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는 장학제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의 매월 이벤트와 수강생 한 명, 한 명 1대 1 멘토시스템의 감성적 케어와 확실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후기에 탄탄한 인지도를 보이는 솔직담백한 후기들이 보이고 있다. 이런 시스템을 통해 2017 고객 감동 경영혁신 대상을 받았다고 한다.

이 곳은 기본적인 자격증 수업 외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특수 분장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클래스를 위해 현직 특수 분장 탑 아티스트 최기웅 선생의 특수분장 직강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세미나와 특강 외에도 민간자격증(반영구, 속눈썹, 왁싱, 아트메이크업, 에어브러쉬, 전 과목심화과정 등) 자격증 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수강생들은 배운 과정에 민간 자격시험을 학원 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속눈썹과정도 번거로움 없이 학원 내에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실시하기도 했다.

학원 관계자는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일산캠퍼스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미래를 함께 컨설팅하고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인천시 등 지역의 뷰티 미용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메이크업학원에 선두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