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피부 부담 없이 기본에 충실한 뷰티 아이템 인기

발행일시 : 2018-10-12 17:30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곳곳에 불고 있는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까지 확산됐다. 소비자들은 화장품 성분 앱을 꼼꼼히 보면서 유해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EWG그린과 같은 저자극 제품을 찾고 있으며,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보습이나 피부 장벽 강화 등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소한의 성분과 단계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에서 출시한 더마 리페어 라인이 대표적이다.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3천 명 이상의 피부 측정과 분석을 기반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하여 선보인 라인이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수분 보충과 보습이라는 기본적인 기능에 최적화된 제품으로만 기획해서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이다.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다.

피부 부담 없이 기본에 충실한 뷰티 아이템 인기

또한 화장품 성분과 기술이 진화하면서 최소한의 단계로 기본적인 기능에 중점을 둔 제품도 새롭게 출시됐다. 라네즈 크림스킨은 스킨케어에서 가장 중요한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첫 단계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는 고보습 스킨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19년 간 연구한 결과인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이 적용되어 크림 한 통을 스킨에 그대로 녹여내었다. 스킨의 산뜻한 사용감과 높은 흡수력과 크림의 높은 보습력과 유지력이 그대로 반영되어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특이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켜주는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일리윤의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라인은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을 활용하여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이 공동 개발한 ‘락토 스킨 콤플렉스(Lacto Skin ComplexTM)’가 함유되었으며, 해당 성분은 각질층을 보호해주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초케어는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에센스 드롭과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크림으로 가능하며,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마쳐, 연약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