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세차 세미나가 오는 20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신동탄 쇼룸샤인 셀프세차장에서 개최된다.

매월 세미나를 통해 세차사업에 대한 창업정보를 제공해온 월간세차와 빅워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올해 세차장 시장을 종합분석하고 내년도 세차시장의 흐름과 변화,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성공한 세차장과 실패한 세차장의 사례를 설명하고 미래지향적 세차사업 방향도 제시한다.

세차사업은 업계에서 유망한 사업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다. 많은 창업자들이 세차사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는 창업기간이 비교적 짧고, 적은 투자비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차 비즈니스는 셀프세차, 손세차, 스팀세차, 기계세차, 코팅광택, 디테일링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세차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해주는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다. 올해 5월부터 월간세차와 빅워시가 매월 정기적으로 세차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세차 전문가를 대거 초빙한다. 세차장 건설전문기업 빅워시 김진돌 대표, 세차장 케미컬 세제 전문기업 스팅거코리아 장경준 대표, 세차 기술교육 권위자 조이본드 이천우 대표, 스팀세차기 제조기업 핫텍코리아 백성훈 대표, 온라인 마케팅전문가 이수욱 PD, 옥외광고전문가 최창훈 대표, 환경전문가 구장회 대표, 월간세차 최해혁 편집장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