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이 나노 파이버 필터를 적용해 착용감과 통기성을 크게 높인 황사 방역 마스크 5종을 내놨다.
레몬이 나노 파이버 필터를 적용해 착용감과 통기성을 크게 높인 황사 방역 마스크 5종을 내놨다.

나노소재 전문기업 레몬이 나노섬유 기술을 적용한 '에어퀸 황사⋅방역 마스크'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정전기 집진 방식과 달리 나노 파이버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는 물론 감염원까지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나 마스크 착용시 호흡이 편하고, 답답하고 습기가 차는 기존 4겹 구조 마스크보다 한 겹 가벼운 3중 필터 구조다.

이에 따라 중량도 4.38g으로 다른 브랜드 대비 가볍고, 오래 쓰고 있어도 무겁거나 답답함을 덜 느낀다고 회사측을 설명했다. 자외선 차단도 90% 이상 가능하다.

에어퀸 황사⋅방역 마스크는 성인용과 아동용으로 출시됐으며, 성인용은 모델별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다. 구매는 이달 2일부터 레몬 자사몰을 통해 할 수 있고, 권장 소비자 가격은 1750원이다.

김효규 레몬 대표는 "미세먼지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어 마스크는 이제 가방속에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면서 " 레몬은 나노소재 전문 기업인 만큼 최첨단 나노 파이버 필터로 미세먼지는 잡으면서도 통기성은 좋아 사용자의 편의성은 높인 마스크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레몬은 생활용품 브랜드 에어퀸을 통해 나노멤브레인 및 나노섬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4월 숨 쉬는 생리대 ‘에어퀸’을 출시한 데 이어 위생팬티 ‘에어퀸 REAL 위생팬티’ 외에 마스크팩과 앞치마, 수유패드, 산모패드, 기저귀 등 신제품을 개발 중이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