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판매점에서 고객이 알뜰폰 가입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통신 판매점에서 고객이 알뜰폰 가입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자사 망을 임대하고 있는 MVNO 사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알뜰폰 5G 요금제를 대폭 확대한다.

이번 5G 요금제 출시 알뜰폰은 8개 사업자로, 자회사 ‘미디어로그’와 ‘LG헬로비전’은 물론 ‘큰사람’ ‘스마텔’ ‘에넥스’ ‘에스원’ ‘코드모바일’이 이번 주 중 상품을 선보인다. ‘ACN’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을 포함하면 총 9개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가 5G 요금제를 제공하게 된다.

출시 요금제는 ▲월 기본 데이터 9GB 소진 시 1Mbps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과 ▲기본 180GB 데이터 소진 시 10Mbps로 이용 가능한 상품 두 가지다.

9GB 요금제는 LG유플러스 ‘5G 라이트’를 모태(母胎)로 한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5G 도매제공 대가를 66%로 인하함에 따라 월정액 5만 5000원의 5G 라이트와 동일한 혜택을 월 3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180GB 요금제의 경우 월 7만 5000원에 150GB(Qos 5Mbps)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 ‘5G 스탠다드’보다 데이터 혜택이 많다.

5G 요금제 표 [자료=LG유플러스]
5G 요금제 표 [자료=LG유플러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개별 구매해오던 유심 수급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지난해 9월 출범한 U+MVNO 파트너스 참여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용 유심을 이달부터 공급한다. 올해 공급되는 유심은 약 70만개로 LG유플러스는 이들 사업자들과 공동 제작·수급을 통해 유심 구매 비용을 15%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추후 5G 요금제 출시 알뜰폰 사업자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담당은 “5G 요금제의 알뜰폰 출시 지원이 고객 선택권 확대는 물론 MVNO 사업자들의 수익 개선과 가입자 확보 및 유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인기 단말 구매 지원, 전략요금 상품 출시, 서비스 유통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영업활동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