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카메라 기반 지능형 보안 솔루션 글로벌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 는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 제품 제조 기업인 메카로(대표 이재정)가 자사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하여 통합 관리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메카로는 반도체 히터블록 및 반도체 관련 화학 제품 제조 기업으로 신 사옥 신축 및 추가 공장 준공 등 사업 확대에 맞춰 방송 시스템 확장이 필요했다. 기존 아날로그 방송 시스템은 확장이 불편하고 많은 비용 부담, 방송 스케줄링의 복잡성, 음질 및 앰프 한계 등 문제점이 많았다. 메카로는 빌딩의 전기, 출입, 소방, CCTV, 엘리베이터 등의 각종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CMS(중앙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구내 방송 시스템과 통합 제어가 필요했다.

메카로는 신 사옥의 방송 시스템용으로 천장 매립형 AXIS C2005 네트워크 스피커 125대 및 확성기형 AXIS C3003-E 네트워크 스피커 32대, 다윈시스템에서 자체 개발한 오디오 관리 서버 Sound Master 및 사용자 콘솔 Sound Desk를 도입했다. 손쉽게 모든 스피커를 제어하고, 개별 또는 여러 대의 스피커를 묶어 방송 그룹을 설정하고, 실시간/이벤트 기반/스케줄링된 예약 방송을 관리하고, 단 한번의 클릭으로 지정된 음원 소스를 지정된 그룹별로 송출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화재수신기의 화재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데이터 통신 모듈인 소방 감지 시스템 연동 모듈도 추가했다.

메카로는 신 사옥에 Axis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해 전체 시스템을 하나의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방송 스케줄링 및 구역별 방송이 간편하고 음질이 뛰어나, 운영 담당자의 생산성과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또한 CMS와 통합시켜 비상 시 대응 능력도 향상됐고, 시스템 확장 시에도 케이블 배선 및 앰프 증설 없이 이미 구축된 네트워크에 스피커만 추가 설치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메카로 IT 담당 유동민 책임은 “새로운 오디오 시스템 도입을 위해 아날로그, 디지털, 네트워크 방송 시스템을 비교 검토하였고, 경제적이면서 선명한 음질과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는 Axis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음성공장 CMS 도입 시, 동일한 구내 방송(PA)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향후 평택 사업장에 신규 건물을 올릴 때에도 Axis 솔루션을 선택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