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 최적화 클라우드 매지니지먼트 플랫폼 ‘디딤나우’

클라우드 도입세 증가에 따라 클라우드 관리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 규모를 2022년에는 3조7238억원으로 성장세 면에서 전체 IT보다 세 배 앞선 수치를 전망했다.

기업들도 비즈니스와 기술의 변화에 따라 온프레미스,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혹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다양한 형태의 IT 환경을 구성해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형태와 구축 방법, 비용과 거버넌스 등의 도전과제는 물론 클라우드 전문인력과 전략 및 경험의 부재 등은 기업 자체에서 해결하기 어렵다.

이런 이유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들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내세우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관리 솔루션도 점차 스마트해지고 있다. 다양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디딤365에서 내놓은 ‘디딤나우’가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딤나우는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운영 현황, 모니터링 및 비용관리,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 인력을 최소화하여 본연의 서비스에 집중하고 싶은 기업, 클라우드 자원을 통합하여 모니터링 관리하고 싶은 기업 , 예상치 못한 장애에 대비하고 싶은 기업들에게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디딤나우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기능으로 하나의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자원을 신청 및 관리할 수 있고, 비용 최적화 기능인 AI Profit Management로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을 최대한 절감할 수 있게 한다. 하이브리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서비스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보여주며 모바일로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IT 자원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는 파트너 생태계의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디딤365는 SaaS 비즈니스 혹은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계획 중인 파트너에게 디딤나우의 모든 기능과 기술지원을 제공하여 파트너의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돕고 있다. 디딤나우는 이미 1500여 개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하고 있다.

디딤365는 디딤나우를 통해 각 기업의 다양한 환경에 따른 스마트한 클라우드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생태계의 확대와 지원 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