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2종 출처=풀무원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2종 출처=풀무원

풀무원이 국내 가구 변화와 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리한 패키지의 포장김치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편리한 패키지에 담은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2종(400g, 160g)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400g/ 6000원) 용기형 제품은 '풀무원 글로벌 김치 패키지'에 김치 400g을 담아 국내 1인 가구는 물론 2, 3인 가구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용량이다.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160g/ 2,500원) 투컵 제품은 풀무원의 '투컵 두부' 패키지에서 착안했다. 1인이 1회에 먹기 적당하도록 두 컵에 80g씩 김치를 담았다.

풀무원의 1~2인 맞춤형 톡톡 썰은김치 2종은 적당한 용량의 김치를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우선 비닐 포장이 아닌 밀폐 용기에 담아 가정용 냉장고에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며,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매우 편리하다. 또 400g 용기형 제품은 얇고 긴 형태로 공기와 접촉하는 표면적을 최소화해 김치 과발효를 억제하도록 설계했다.

풀무원 톡톡 썰은김치 400g 용기형 제품은 국내 코스트코에 입점하여 전국 코스트코 15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이준화 풀무원식품 김치사업부 CM(Category Manager)은 “이번 '편리미엄' 패키지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김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