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전기밥솥 출처=롯데쇼핑
쿠쿠전자 전기밥솥 출처=롯데쇼핑

코로나19바이러스 우려로 인해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효율 김치냉장고와 전기밥솥의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김치냉장고 브랜드 '위니아 딤채'의 지난 3월 매출은 전년 동기간보다 63% 신장했으며,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브랜드 '쿠쿠전자'의 매출은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쿠쿠전자의 대표 상품인 '트윈 프레셔 전기밥솥' 매출은 전월 대비 47%, 전년 동기간 대비 40% 증가했다.

백화점에서 김치냉장고와 밥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이유는 백화점이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 제도'의 혜택이 적용되는 고효율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김치냉장고와 전기밥솥이 최근 집밥족(族)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두 가전제품이 경쟁적으로 프리미엄화(化)되면서 용도가 확장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최근 김치냉장고는 김치를 보관하는 용도를 넘어,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춘 '서브 냉장고'로 각광받고 있다. 김치냉장고는 영하1도 내외의 온도를 유지해, 육류, 과일, 와인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서브냉장고로 적합하다.

전기밥솥 역시, 다양한 레시피를 소화하는 멀티쿠커 역할을 하면서 집밥족 필수품이 됐다.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전기 밥솥' 등 프리미엄 제품은 뚜껑을 열어 조리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을 활용해 수육, 찜, 삼계탕, 이유식 등 다양한 음식 조리가 가능하다.

위니아딤채의 대표 김치냉장고는 대용량 프리미엄 모델인 'CDQ57DVNAS'이다. 딤채 김치냉장고 중 가장 큰 용량(551L)으로 음식물 장기 보관이 가능한 바이오 기술이 적용됐다. 이 제품의 가격은 374만원이다.

다양한 집밥 레시피를 지원하는 쿠쿠전자 '6인용 IH밥솥 트윈프레셔' 모델은 53만80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롯데백화점에서 구매시10% 환급 및 금액대별 5%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