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번엔 K-물류다" CJ대한통운 중국 글로벌브랜드로 인지도 상승

발행일시 : 2020-05-21 14:20
2020 중국 물류 브랜드 TOP 50 <2020 중국 물류 브랜드 TOP 50>

K-POP열풍에 이어 CJ대한통운의 ‘K-물류’가 해외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중국 '2020 중국 물류 브랜드 TOP 50' 종합 브랜드 순위 44위를 기록하고, CL(Contract Logistics) 산업부문에서는 브랜드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물류브랜드 TOP50을 선정한 중국 물류전문 뉴미디어 회사 LOG는 중국의 물류전문 정보 플랫폼으로 공공물류, 공급망관리 등 물류업계 관련 PR,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서비스 및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순위는 대중, 산업, 정부, 인식 등 4가지 분야의 인지도 및 영향력을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물류 브랜드로는 중국 택배 대기업인 순펑(SF Express)이 선정됐으며, 알리바바의 차이냐오(Cainiao Network), 징둥의 징둥물류(JD Logistics) 등 중국의 유명 물류기업들이 그 뒤를 이었다. 외국계 물류기업 중에서는 미국 국제특송사 페덱스(Fedex)가 가장 높은 순위인 15위를 차지했다.

CJ대한통운은 외국계 물류기업 중 9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물류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함께 발표된 CL(Contract Logistics) 산업부문에서 10위를 차지하면서 제삼자물류 · 계약 물류 부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및 긴급구호물자 운송 지원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이 중국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기여한 것 같다"며 "최근 개편된 TES물류기술연구소의 첨단 물류 기술과 국내에서 입증된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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