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모두 표준코스 기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으뜸효율 가전으로, 한국에너지공단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 신청할 수 있다.

한 층 강화된 고효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듀얼 인버터 모터 기반으로 신제품의 연간 에너지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세탁기가 2만 3000원, 건조기가 4만 4000원 수준이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LG전자]

트롬 워시타워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을 탑재했다.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의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건조기 스팀 살균코스는 유해세균뿐 아니라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시험결과에서는 각종 생활 유해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을 통해 99% 탈취성능을 검증받았다.

신제품의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는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스스로 선택해 옷감을 보호한다.

왼쪽부터 릴리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포레스트 그린, 코랄 핑크, 샌드 베이지 색상 [사진=LG전자]
왼쪽부터 릴리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포레스트 그린, 코랄 핑크, 샌드 베이지 색상 [사진=LG전자]

LG 트롬 워시타워는 동급의 21kg 용량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다. 별도 받침대 없이도 세탁물과 필터 관리가 편리하다. 또, 워시타워 가운데에 있는 조작판넬(원바디 런드리 컨트롤)은 손에 쉽게 닿는다. 여러 코스들이 한 눈에 들어오고 버튼을 눌러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다이얼 방식보다 직관적이며 조작이 편리하다.

트롬 워시타워는 별도 스마트폰 앱이나 유선 연결 없이 상·하단 세탁기와 건조기가 연결된다.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인터텍 시험 결과, ‘셔츠 한 벌 코스’는 35분 만에 세탁과 건조를 마쳤다.

디자인은 매끄러운 심리스 디자인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글라스 도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가격은 릴리 화이트 409만원, 스페이스 블랙 429만원이다. 샌드 베이지, 코랄 핑크, 포레스트 그린 등 3종의 색상도 순차적으로 나올 예정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