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KB국민은행, 영업 채널 혁신 모델 '파트너십 그룹(PG2.0)' 강화

발행일시 : 2020-07-15 13:50
(왼쪽부터)박성률 KB국민은행 노원종합금융센터 본부장, 이천수 삼광빌딩 대표, 김학범 U-23 축구대표팀 감독, 정순학 KB국민은행 동북부지역영업그룹대표, 이재근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 오승록 노원구청장, 최윤남 노원구의회 의장, 위태국 리치다이아몬드호텔 대표, 박찬용 KB국민은행 업무지원본부장 <(왼쪽부터)박성률 KB국민은행 노원종합금융센터 본부장, 이천수 삼광빌딩 대표, 김학범 U-23 축구대표팀 감독, 정순학 KB국민은행 동북부지역영업그룹대표, 이재근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 오승록 노원구청장, 최윤남 노원구의회 의장, 위태국 리치다이아몬드호텔 대표, 박찬용 KB국민은행 업무지원본부장 >

KB국민은행이 대면 영업채널 혁신모델인 '파트너십그룹(PG)2.0'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노원종합금융센터 및 부전동종합금융센터를 오픈했다. 이 중 노원종합금융센터는 지역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파트너십그룹(PG)은 일정 지역의 6~7개 지점을 묶어 거점지점을 중심으로 영업하는 공동영업 체계이다. 지난해 10월에는 파트너십 그룹(PG) 영업체계를 고도화한 'PG 2.0' 채널 전략을 선보이며 서초동종합금융센터를 오픈했다.

이번에 더욱 강화한 PG 2.0 채널 전략은 △ 6~7개의 지점이 파트너십 그룹(PG)이 되어 그룹 내 점포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에 대처하고 △ 은행·증권·PB센터·연금센터 등이 결합된 지역거점점포를 구축하며 △ 고액자산관리, 기업대출 상담 등 지역별 금융 니즈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집중 배치하는 Biz별 영업점 운영이 특징이다.

거점역할을 수행하는 노원종합금융센터에는 1층에 디지털 존을 구축해 ATM, 공과금자동수납기와 무인으로 통장·카드·인터넷뱅킹 신규가 가능한 STM(Smart Teller Machine)을 배치했다. 또한 스마트매니저가 디지털금융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 등 금융소외계층의 은행 이용을 돕는다. 2층에는 대출 및 예금 상담을 위한 컨설팅 존이 위치하며,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퇴직연금 등 은퇴 설계를 받을 수 있다. 3층에는 PB센터와 KB증권이 입점해 은행과 증권의 협업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거점점포 내에 화상 기기를 배치하여 고객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본점의 부동산ᆞ세무ᆞ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와 자산관리 상담을 가능하게 했다. VIP고객을 위한 공간인 스타스퀘어에서는 금융 세미나와 문화관련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7월말까지 부산과 광주지역에 부산종합금융센터, 광주종합금융센터를 추가로 오픈하며, 하반기에도 지역거점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하반기에 대구, 대전, 부천 등에 지역거점점포를 추가 개설하고, 지역거점점포가 도입된 파트너십 그룹(PG)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려 색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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