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이 인턴 및 취업과 연계한 스포츠산업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교육과정 '싹3 프로젝트'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난 17일 올림픽공원 스포츠비즈홀에서 스포츠기업 5개社와 '스포츠산업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오장수 공단 체육진흥사업본부장과 디렉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렉시, 디에스트레이딩, 유진타올 대표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 이후 스포츠산업 실무맞춤형 인재 양성교육 관련 기업 특강, 업체 탐방, 교육생 평가, 채용관련 정보 공유 등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직무, 자기소개서, 면접으로 구성되며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향후 인턴지원과정 및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8월 3일(월)부터 9월 11일(금)까지 총 6주이다. 스포츠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은 전공 상관없이 7월 26일까지 'JOBSPOIS'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오장수 체육진흥사업본부장은 "본 교육은 단순 직무교육을 넘어 검증된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인재발굴에 목말라있는 스포츠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며 "공단은 앞으로도 스포츠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도움을 주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