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자택 대피령과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으로 인해, 문제 발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IT 기술 지원 또는 동료가 가까이 없는 상황에서 원격 근로자들은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자신의 디바이스에 탑재해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크로스 플랫폼 글로벌 기업 패러렐즈(Parallels)가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4(Parallels Toolbox 4 for Windows and Mac)와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액세스 6(Parallels Access 6 for Windows and Mac)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패러렐즈 툴박스 및 액세스 사용자들이 회사나 집, 이동 중에도 독립적이고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윈도우 및 맥용 패러렐즈 액세스 6(Parallels Access 6 for Windows and Mac)로 유저는 HTML5 브라우저나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 수 제한 없이 최대 5대의 PC 또는 맥(Mac) 컴퓨터에 원격 접속해 작업을 할 수 있다. 패러렐즈 액세스 비즈니스 플랜(Parallels Access Business Plan)을 통해 IT 관리자는 사용자 및 동시 사용자 라이선스를 무제한으로 생성하고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플랜 유저는 기기 수의 제한 없이 모바일 기기와 HTML5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본 터치 제스처를 사용하여 윈도우 및 맥OS 애플리케이션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파일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업로드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패러렐즈 툴박스
패러렐즈 툴박스

패러렐즈 액세스 6은 문제가 발생한 상대방의 PC나 맥에 패러렐즈 액세스를 설치한 후, 내 기기에 설치된 패러렐즈 액세스를 통해 개인 지원 링크를 생성해서 전송한다.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복잡한 절차나 암호 없이 상대방 컴퓨터에 대한 보안 액세스 권한이 자동으로 나에게 부여되어 언제 어디서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블루투스를 통한 마우스, 트랙패드, 제스처 지원(iPadOS 13.4 이상)으로 원격 컴퓨터 연결에서도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나 트랙패드가 감지되면 화면상의 콘텐츠에 따라 커서가 포인터, 아이빔(I-beam) 또는 화살표와 같은 네이티브 커서로 바뀌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원드라이브(OneDrive) 및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안드로이드 지원으로 패러렐즈 액세스 파일 매니저(Parallels Access File Manager)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에지-투-에지 렌더링(edge-to-edge rendering) 및 제스처 탐색도 지원한다.

윈도우 및 맥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유틸리티로 구성된 올인원 솔루션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는 컴퓨터 상태 관리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여 주는 편리한 원클릭 도구를 포함한다. 30여 가지 도구를 포함하는 기존 솔루션 외의 패러렐즈 툴박스 4는 휴식시간 지원, 단위변환기, 검색기능 향상, 윈도 온탑, 창관리자,바탕화면 표시, 앱 닫기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윈도우용과 맥용 패러렐즈 툴박스 4의 무료 평가판을 독립형 제품으로 다운받거나, 2만 1990원(1년)에 구입할 수 있다. 연간 라이선스는 한 해 동안 수차례 진행되는 무료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