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하남시, ㈜경기상운과 지난 7일 미사 경정공원에서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 한동규 KD운송그룹 기획부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하남선↔미사 경정공원 대중교통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남시가 추진하는'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하철 역사 활성화 Project'에 따른 것이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 한동규 KD운송그룹 기획부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 한동규 KD운송그룹 기획부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미사 경정공원을 기점으로 5호선 미사역과 천호역, 아산병원 등 서울권역을 노선으로 하는 112-5번이 미사역 개통일(8일)에 맞춰 운행을 시작했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남시와 (주)경기상운의 적극적인 협조로 미사 경정공원에 오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앞으로 미사지구 입체 연결통로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데 지역 내 친화적인 체육 문화공간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112-5번은 미사 경정공원을 출발해 5호선 미사역, 천호역, 아산병원을 거쳐 다시 미사 경정공원으로 돌아오며 배차간격은 8분에서 15분 간격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